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하는 법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등록 방법 - robots.txt 오류 해결방법

by 콜라맛설렁탕 2021. 3. 12.
반응형

네이버 검색등록 방법을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하나 오류가 떠서요.

그것이 뭐냐면 바로 robots.txt 오류 였습니다.

이거 정말 당황스럽더라고요.

어떻게 해야하나? 알아보다가

저처럼 궁금해 하는 사람이 있겠다 싶어서

포스팅해봅니다.

 

 

 

사이트 간단체크에서 위 처럼

robots.txt 오류가 나는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저도 그랬고요. robots.txt 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무엇때문인지 .. 컴퓨터 잘 모르는 저에게는 큰 난관이 왔답니다.

열심히 검색을 해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말이죠.

이래서 .. 무엇이든 알려주는 사람이 없으면

손과 발이 땀나게 알아봐야합니다.

 

방법을 찾았는데..

잘 될지 모르겠네요.

한 번 시도해봤습니다.

그리고 성공했습니다.

그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잘 보시고 캡쳐 된 대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들어갑니다.

(searchadvisor.naver.com)

 

기존에 사이트등록은 하셨을텐데요.

캡처 사진 보시면서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본인 블로그 클릭!!

 

검증 클릭 -> robots.txt 클릭

 

 

이렇게 나올텐데요. 

robots.txt 간단 생성 부분에서

1. 모든검색로봇 선택

2. 수집을 허용합니다. 선택

3. 다운로드

 

 

다운로드 된 robots.txt 파일을 

html 편집을 사용해서 올려줄 것입니다.

 

방법은 아래 캡처들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에 들어와서~~

 

 

 

html 편집까지 들어왔습니다.

1. 추가

2. 파일업로드

3. 적용

 

그런데 이렇게 하면 

이미지 파일인 robots.txt가 올라가는 것으로 

본문 제일 끝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이것은 이미지파일이 들어가는 것이라 

의미 없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저는 컴퓨터를 잘 모르니 그냥 합니다.

해보라는 것 다 해서라도 티스토리 네이버 검생등록 방법 robots.txt 오류 해결하면 되니까요.

제가 원하는 것은 오류해결만 하면 되니까요.

 

 

이제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사이트 소유확인 방법을 확인할 때 

html 태그 방법을 이용하잖아요.

이곳과 관련이 있어서 캡처를 가져왔습니다.

 

https://anboo7.tistory.com/3

 

티스토리 하는 방법 - 네이버 검색 등록 하는 법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활용 방법)

티스토리를 시작하면 거쳐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검색량을 늘리기 위한 방법이죠. 티스토리를 통해서 본인의 취미생활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에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생각해서 하는 사

anboo7.tistory.com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등록하는 법 궁금하신 분은 이 글을 읽기 전에 

읽고 오세요..

 

 

 

위의 태그를 이곳에 붙여 넣었는데요.

이 바로 아래에 또다른 태그를 붙일 것 입니다.

 

<meta name = "Robots" content="index,follow">

<meta name = "Yeti" content="index,follow">

 

이 글을 저희가 처음에 넣었던 태그 밑에 바로 

붙여줄 것입니다.

 

 

 

 

위 태그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첫번째 태그 넣었던 곳 바로 아래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검증으로 돌아갑니다.

 

 

 

 

 

수집요청을 하고요.

robots.txt 검증 확인을 해봅니다.

되네요~!

 

 

 

간단체크로 돌아가서 

url 실시간 조회결과를 해보니 

전과 다르게 robots.txt 오류가 나지 않고 

통과가 되었네요.

 

어떤 사람들의 글을 보면

그냥 놔두면 알아서 오류가 해결된다고 하더군요. 

또 누군가는 태그를 했던 것 때문에 오류가 해결 되었다고 하기도 하고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미지 파일로 올려졌던 것은 의미 없다고 하네요.

그런데 저는 컴퓨터를 잘 몰라서 그냥 알려져 있는 모든 것을 했습니다.

물론 그래봤자 2가지 이지만요.

그냥 기다릴 수도 있지만 ~ 그렇게 어려운 것들이 아니니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런데 저는 .. 방법대로 하기 전에는 오류였다가 

2가지 방법을 다 한 후에는 통과 되었으니 

목적은 이루었네요. ㅎㅎㅎ

 

이제는 구글 차례 입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