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정보

티벳버섯(케피어스타터) 이용해 요거트 만들기

by 콜라맛설렁탕 2021. 3. 30.
반응형

집에서 요거트 만들기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주셨답니다.

그것이 그때는 그렇게 좋았었습니다.

그래서 얼른 유산균이 요거트가 되어주길 바랐죠.

그리고 또한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딸기쨈을 듬뿍 넣어서 먹었던 요거트

달콤함이 정말 좋았는데요.

그때 그 그 추억이 참 좋아 

우리 아이도 그러한 추억으로 남길 바라는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케피어스타터를 이용해서 

요거트를 만들어봤습니다. 

 

 

 

 

 

케피어스타터 제품의 경우에는

케피어유산균 종균을 배양하여 동결건조한 제품입니다. 

캐나다 완제품 직수입하여 홈메이드용 케피어종균인데요.

 

우선 케피어 종균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실텐데요. 

케피어 종균은 일명 하얀버섯 (티벳버섯) 속의 종륜을 말합니다.

티벳지방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서 티벳버섯이라고 불리는데 

케피어 규덩어리가 버섯처럼 계속 자란다고 하네요.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유익균을 증식시켜주면서 유산균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유명한 원료입니다.

저는 사실 티벳버섯으로 요거트 만들기 가능하다는 말에 

이해가 잘 되지 않았었는데.. 

정말 신기합니다. 

저는 직접해먹어도 신기합니다 ㅎㅎㅎ

 

 

 

 

요거트 제조기 없이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1리터의 우유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고요. 

80도씨 정도로 가열한 후에 23도에서 25도 정도록

식힌 다음에 케피어 스타터 (티벳버섯) 1포를 넣은 후 잘 섞어준 후

24시간 정도 상온에 놔두면 요거트가 된답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저는 그냥 상온에 놔두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저것 하는 것도 귀찮아서요 ㅎㅎ

 

 

 

한박스에 10포가 있는데 

가격이 너무 비싼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요.

요거트만들기 할 때 좋은 점이 이 한포를

사용하면 1차로 만든 케피어유산균을 

최대 3회까지 재배양해서 요거트만들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동결건조되어진 제품이라 장기보관도 가능하고 

별도의 방법으로 보관하지 않아도 되니 간편합니다.

 

 

케피어 종균을 최초로 개발한

캐나다의 yogourmet 사의 원료로 만들었는데요.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한포만 넣으면 요거트가 뚝딱 만들어지니까요~~`

 

 

 

 

준비물도 간단합니다. 

우유 1리터 - 사실은 1리터가 아니라 900밀리라는 ㅎ

대부분의 우유도 그런다고 하더군요. ㅎㅎㅎ 쓸데 없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그냥 알아두시라고 ㅎㅎ 알려드려봅니다.

요거트를 만들 용기, 그리고 케피어스타터 1포!

이것이면 티벳버섯 이용하여 요거트 만들기 끝입니다.

준비물도 간단하쥬?

 

 

 

케피어스타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용기에 우유를 넣고 

케피어 스타터를 넣어주고 

섞어주면 끝입니다.

굉장히 만드는 법 쉽쥬?

 

 

 

24시간이 지나니 완성되었습니다.

굉장히 부드러운 모습이죠?

실제 부드러운 느낌이고요.

또 맛도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떠서 한 입 먹어봤습니다.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약간은 새큼한 맛이 나긴 하는데요.

다른 요거트들보다는 덜 새큼한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거나 하시는 분들은 다른 재료 넣지

말고 이렇게 순수한 맛으로 드시면 좋겠네요. 

이것이 바로 지중해식 식단 아닌가요? ^^

 

 

 

저는 하지만 

어렸을 때 맛있게 먹었던 방법대로 

딸기쨈을 많이 넣어서 먹습니다. 

단 맛을 그렇게 즐기지는 않는데

요거트 만큼은 달달해야 맛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어렸을 때 달콤하게 먹었던 그맛을

추억하기에 그런 것 아닌가 싶네요. 

 

 

 

 

 

 

 

굉장히 달콤하고 맛있네요.

집에서 정말 간편하게 요거트만들기 가능합니다.

티벳버섯 유산균을 이용한 리얼 케피어 스타터 있다면 말이죠.

케피어스타터를 통해서 아이와 함께 직접 집에서 

요거트 만들어서 즐겨보세요~~~~

저희 아이도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

 

https://coupa.ng/bUCAYM

 

 

[데일리원] 리얼 케피어스타터 1통(4gx10포)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