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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공부

성장 기업(Growth Firm)이란 무엇인가?

by 콜라맛설렁탕 2021.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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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기업(Growth Firm)이란 무엇인가?

 

 

성장 기업이란 무엇인가?
금융에서 '성장기업'이란 업계 경쟁업체에 비해 이례적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인 실적이 있는 기업을 말한다. 
비록 이 용어가 금융 매체에서 널리 사용되지만, 
해설자들은 종종 용어의 정확한 사용에 있어서 다를 것이다.


성장 기업들은 종종 금융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고 널리 논의되는 
기업들 중 하나이며, 때때로 회사의 지속적인 전망에 대해 강세나 
약세를 보이는 사람들 사이에 논란이 되고 있다.



주요점

성장기업은 실제 또는 예상되는 성장 실적이 있는 기업이다.
그들은 종종 회사 실적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황소와 곰들 사이에 활발한 논쟁의 대상이 된다.
이들의 성장은 일반적으로 주당 수익이나 장부가액과 같은 금융지표를 의미한다. 
그러나 기업의 사용자 기반 성장과 같은 비재무적 수단을 가리킬 수도 있다.




성장 기업의 운영 방식

비록 성장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의가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그들이 그들의 산업 평균보다 훨씬 더 큰 속도로 중요한 기초 메트릭스를 
성장시킨 회사라는 것에 동의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성장"에 대한 언급은 기업의 수익, 자산 또는 시장 점유율과 같은 
재무 측정 기준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다른 경우에는 이 용어가 적극적인 사용자 기반의 크기나 
생산 공정의 속도와 같은 비재무적 조치를 나타낼 수 있다.

성장 기업은 일반적으로 지배적인 참여자가 거의 없는 비교적 새로운 산업에 종사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예를 들어 인터넷 회사들이 1990년대에 처음 설립되었을 때와 같이, 
기업들은 때때로 우수한 제품 제공이나 마케팅 캠페인 때문에 또는 단순히 
선점자의 이점으로부터 이익을 얻었기 때문에 그들의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이 같은 회사들은 경쟁의 증가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전에는 무적처럼 보였던 성장 기업은 새로운 산업 
진입자들에 의해 시장 점유율이 점차 잠식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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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기업 예제

성장 기업의 최근 예로는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TSLA)가 있다. 
그 회사는 최근 몇 년간 극적인 성장을 보여 왔다. 
우선, 2013년과 2018년 사이에 60%가 넘는 연평균 성장률(CAGR)로 매출이 
2013년 20억 달러에서 2018년 210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미국의 두 주요 경쟁사인 제너럴 모터스(GM)와 
포드 모터 컴퍼니(F)는 같은 기간 동안 -1.1%와 1.8%의 CAGR을 달성했다.

회사 대차대조표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와 주당 장부금액이 2010년 말 2.18달러에서
 2019년 9월 30일 현재 33.51달러로 상승했다. 
놀랄 것도 없이, 이러한 급속한 성장은 2015년 1월 약 250억 달러에서 2020년 1월 현재 
1,000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한 테슬라의 시가총액에서 비슷하게 현저한 증가를 맞이했다.

물론 많은 성장기업이 그렇듯 테슬라의 과거 성장이 지속할 수 있느냐는 
문제는 투자자들의 활발한 논쟁의 대상이다. 테슬라의 경우 이 논쟁이 특히 활기를 띠었는데, 
부분적으로는 회사 주식에 대한 상당한 짧은 관심 때문이다. 
성장 기업에 대항하여 베팅하기로 선택한 투자자들에게 이러한 성장이 장기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은 정말로 두려울 수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짧은 압박이나 
마진 콜을 초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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