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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페이스북(메타)이 돈을 버는 방법

by 콜라맛설렁탕 2021.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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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메타)이 돈을 버는 방법

 

 

 

페이스북(메타)은 광고 공간 판매로 수익의 대부분을 창출한다.


페이스북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인 메타 (FB)는 주로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광고 공간을 판매함으로써 돈을 번다. 
이러한 플랫폼에는 사용자가 가족 및 친구와 연결하고 통신할 수 있는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됩니다. 
이 회사의 사이트와 앱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페이스북,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앱 인스타그램, 
메시징 앱 메신저와 왓츠앱을 포함한다. 
메타는 또한 오큘러스 가상현실 제품을 통해 사용자가 연결할 수 있는 생태계를 제공한다.

메타는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광고를 판매하는 다른 기업들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사이에서 콘텐츠를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들과 경쟁한다. 
주요 경쟁사로는 애플(AAPL), 알파벳(GOGL) 구글과 유튜브,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TME), Amazon.com AMZN, 트위터(TWTR) 등이 있다.


중요점 : 2021년 10월 28일, 페이스북은 그 이름을 메타 주식회사로 바꾸었다. 
그것은 2021년 12월 1일부터 티커를 FB에서 MRVS로 바꿀 것이다.



주요점

메타는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광고를 판매한다.
광고 판매는 메타의 주요 수익원이다.
10월 말, 회사는 "메타버스" 구축에 대한 새로운 초점의 일환으로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브랜드를 변경하였다.
2021 회계연도 4분기부터 메타는 증강 및 가상현실 제품과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스라는 새로운 보고 가능 부문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타의 파이낸셜스

메타는 2021년 9월 30일 종료된 2021 회계연도(FY) 3분기 순이익률 31.7%에 
총 매출 290억 달러에 92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무려 44%인 127억 달러의 수익이 미국과 캐나다에서 나왔다. 
나머지 56%는 전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왔다.


2021 회계연도 3분기 연매출(YOY)은 전년 동기 대비 35.1% 성장하여 
전 분기 연매출 증가율 55.6%에 비해 감소폭이 축소되었다. 
2021 회계연도 3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증가율도 전 분기 대비 둔화됐다.





메타의 비즈니스 부문


Meta는 수익을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눕니다. 
광고 및 기타 수익. 그 회사는 순이익에 대해 별도의 분류를 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은 3분기 실적 보도자료를 통해 4분기부터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스라고 불리는 
새로운 보고 부문에 대한 성과를 낼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부문은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메타의 다른 주요 사업 부문은 페이스북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 
그리고 다른 서비스들을 포함하는 앱 제품군으로 이름 지어질 것이다.




1. 광고

메타는 마케터들에게 광고를 판매함으로써 실질적으로 모든 수익을 창출합니다. 
광고는 메타의 주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메신저 및 기타 타사 제휴 웹사이트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됩니다. 
마케터는 전달된 인상 횟수 또는 사용자가 수행한 클릭과 같은 조치의 수에 따라 광고 비용을 지불합니다.

메타는 2021 회계연도 3분기에 283억 달러의 광고 수익을 올렸으며, 
이는 회사 전체 매출의 97%를 차지한다. 
광고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2% 증가했다.



2. 기타 수익


이 부문의 수익은 Meta가 결제 인프라를 사용하는 개발자와 
다양한 기타 소스로부터 받는 소비자 하드웨어 장치 및 순 수수료를 전달하여 창출된다.

메타는 2021 회계연도 3분기에 기타 매출 7억 34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해당 분기 총 수익의 나머지 3%를 차지한다. 
2021 회계연도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4.8% 증가했다.




메타의 최근 발전

2021년 10월 28일,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페이스북의 브랜드를 메타에 리브랜딩한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의 리브랜딩은 저커버그가 "메타버스"라고 부르는 것을 구축하는데 
새로운 초점을 맞추는 것을 상징한다. 
이는 사람들이 연결되고 심지어 사업을 발전시키고 성장시킬 수 있는 가상 커뮤니티로 구성된 확장적 가상 세계이다.

2021년 10월 5일, 전직 메타 직원이자 내부고발자인 프랜시스 하우겐이 
미 상원 소비자보호·제품안전·데이터보안 소위원회 앞에서 몇 시간 동안 증언을 했다. 
Haugen은 소위원회에 메타에 대한 광범위한 문서를 제공했고 
회사가 사용자들의 안전과 정신 건강보다 수익에 더 관심이 있다고 주장했다.


메타는 2021년 10월 4일 미 연방지방법원에 컬럼비아 특별구에 연방거래위원회(FTC)의 
최근 개정된 독점금지 소송을 기각할 것을 촉구하는 동의안을 제출했다. 
메타는 그 회사가 독점금지법을 위반했다는 증거가 부족하다고 주장한다. 
공정위가 지난해 말 제기한 본안 소송은 이후 판사가 기각했다.



메타가 다양성과 포괄성을 보고하는 방법

기업 내 다양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메타의 투명성과 다양성, 포괄성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의지를 투자자들에게 알려드립니다. 
Meta가 공개한 데이터를 검토하여 독자가 교육받은 구매 및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이사회와 인력의 다양성을 보고하는 방법을 보여 주었다.

다음은 잠재적 다양성 측정 표입니다. Meta가 이사회, C-Suite, 총괄 경영진과 
직원 전체의 다양성에 대한 데이터를 공개하는지 여부를 ✔로 표시합니다. 
그것은 또한 메타가 인종, 성별, 능력, 베테랑 지위, LGBTQ+ 정체성별로 
자신의 다양성을 드러내기 위해 그러한 보고서들을 분해하는지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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