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주 란 무엇인가?
경기순환주식은 거시경제 또는 경제 전반의 체계적인 변화에 의해 가격이 영향을 받는 주식이다.
경기순환주는 경기 확장, 피크, 불황, 회복을 통한 경기 순환을 따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기 호황기에는 소비자들이 더 많이 사들이지만 불황기에는 덜 쓰는 소비자 재량종목을 판매하는 기업들이 대부분이다.
주요점
※ 순환주식은 거시경제 변화에 영향을 받는데, 여기서 수익률은 경제의 순환을 따른다.
※ 순환주는 일반적으로 방어주와 반대되는 양상이다.
순환주는 스타벅스나 나이키와 같은 재량회사들을 포함하며, 방어주는 캠벨 수프와 같은 주식들이다.
※ 경기순환주는 통상 변동성이 더 크고 경기 호조기에 더 높은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순환주식의 이해
경기 순환주를 보유한 기업에는 자동차 제조업체, 항공사, 가구 소매업체, 의류 매장, 호텔, 식당 등이 포함된다.
경제가 잘 될 때, 사람들은 새 차를 사고, 집을 업그레이드하고, 쇼핑을 하고, 여행할 여유가 있다.
경제가 좋지 않을 때, 이러한 재량적 지출은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삭감하는 것들 중 일부이다.
경기침체가 충분히 심각할 경우 순환주는 완전히 가치가 없어지고 기업은 도산할 수 있다.
중요점 : 투자자들은 순환주에서의 그들의 위치에 주의해야 하지만 그것들을 완전히 피해서는 안 된다.
경기 순환 주식은 경기 순환에 따라 오르내린다.
이러한 주식의 가격 움직임의 예측 가능성은 일부 투자자들이 시장의 타이밍을 맞추려고 시도하게 만든다.
그들은 경기 순환의 저점에 주식을 사서 고점에 판다.
투자자들은 주어진 시점에 포트폴리오에서 순환주가 차지하는 비중에 주의해야 한다.
그것이 사실일 수도 있지만, 그것은 투자자들이 이 주식들을 완전히 멀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특별 고려 사항
경기부진기에는 경기변동성이 높은 비순환주나 방어주보다 경기변동성이 높은 종목으로 평가된다.
그러나 그들은 경제력 기간 동안 시장을 능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큰 성장 잠재력을 제공한다.
변동성이 관리된 장기 성장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은 순환주와 방어주가 혼합된 포트폴리오로 균형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투자자들은 경기 사이클을 확장하면서 순환주에 대한 익스포저를 얻기 위해 상장지수펀드(ETF)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SPDR ETF 시리즈는 XLY(Consumer Dispulence Select Sector Fund)에 대한 가장 인기 있는 순환 ETF 투자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순환주 vs. 경기부양주
경기순환주의 실적은 경기와 상관관계가 있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경기변동주가 아닌 주식에 대해서는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이들 종목은 경기 침체가 있을 때도 경기 흐름과 상관없이 시장을 제치는 경향이 있다.
경기변동주가 아닌 종목은 방어주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주식들은 사람들이 모든 유형의 경기 순환, 심지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구매하는 상품과 서비스와 함께 소비자 주식 분류를 포함한다.
식품, 가스, 물을 다루는 회사들은 월마트와 같이 경기부양적이지 않은 주식을 가지고 있는 회사들의 예이다.
포트폴리오에 경기 침체가 없는 종목을 추가하는 것은 경기 침체기에 경기 침체로 인한 손실을 회피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훌륭한 전략이 될 수 있다.
순환주식의 예
순환주식은 종종 내구재, 비우량재, 서비스로 더 세분화된다. 내구재 업체는 기대수명이 3년 이상인 물리적 재화의 제조 또는 유통에 관여한다.
포드 등 자동차업체, 월풀 등 가전업체, 이던알렌 등 가구업체 등이 이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내구재 주문의 척도가 향후 경기실적을 보여주는 지표다.
특정 달에 내구재 주문이 증가하면 그 다음 달에 경제활동이 더 활발해졌음을 나타내는 것일 수 있다.
비내구재 업체는 기대수명이 3년 미만인 연성재를 생산하거나 유통한다.
스포츠 의류 제조업체 나이키를 비롯해 노드스트롬, 타깃 등 유통점이 대표적이다.
서비스는 이들 기업이 실물상품을 제조하거나 유통하지 않기 때문에 경기변동주의 별도 범주다.
대신, 그들은 소비자들에게 여행, 오락, 그리고 다른 여가 활동을 용이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트 디즈니는 이 공간에서 활동하는 가장 잘 알려진 회사들 중 하나입니다.
넷플릭스(NFLX)와 같은 스트리밍 미디어의 새로운 디지털 영역에서 활동하는 기업들도 이 범주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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