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

세꼬시가 맛있는 광주 산수동 맛집 횟집 군산앞바다 - 세꼬시

by 콜라맛설렁탕 2024. 1. 13.
반응형

세꼬시가 맛있는 광주 산수동 맛집 군산앞바다 - 세꼬시

 

저희 가족들이 좋아하는 식당 중 한 곳으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광주 동구 산수동에 위치한 군산앞바다 입니다.

 

 

 

 

 

 

산수동 군산앞바다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과 다녔던 곳이랍니다.

제 마음 속의 단골이죠.

다만 사장님이 우리를 모를뿐 ㅎㅎ

 

 

 

 

아는 사람들만 아는 광주 현지인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군산앞바다하면 항상 세꼬시만 먹어와서

몰랐는데, 아구찜도 많이들 드신다고 하더라고요.

 

 

 

 

 

가게 모습으로 봐서는 

상당히 오랜 세월 이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다녔으니

30년은 된 것 같네요. 

예전에는 다 바닥에 앉는 테이블로 되어 있었는데,

요즘에는 의자에 앉는 테이블도 있습니다.

 

 

 

 

 

 

세꼬시를 주문했습니다.

곁들이 음식을 이렇게 주시는데요.

군산앞바다의 시그니쳐 중 하나가 저는 바로

우럭뼈 튀김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럭뼈튀김이 바삭바삭해서

그냥 씹어서 먹으면 고소하고 맛있거든요.

어렸을 때 번데기 좋아해서 항상 올 때마다

리필해서 먹었는데요.

나이를 먹어서도 리필을 먹는답니다. ㅎ

 

 

 

 

 

 

세꼬시를 더 많이 주문하더라도

그 양만큼 더 많이 주는 것은 아니라 아쉬움이 있답니다.

요 우럭 뼈튀김이 참 맛있거든요.

어렸을 때는 저희가 잘 먹으니까

한 번 리필을 요청드리기도 했었는데

요즘에는 리필을 요청해본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피조개

저는 꼬막보다 피조개가 좋더라고요.

꼬막은 맛있기는 한데

크기가 작아서 ㅎㅎ

저는 피조개를 그래서 더 좋아합니다.

 

 

 

 

멍게는 아버지께서 좋아하시는데

때에 따라서 해산물을 이렇게 주신답니다.

 

 

 

부침개도 주셨어요.

부침개는 항상 옳죠.

 

 

 

 

브로콜리와 콜라비도 주신답니다.

콜라비는 어머니께서 좋아하시고,

브로콜리는 저희 아이들이 좋아했습니다.

 

 

 

 

 

번데기는 제 스타일!!

 

 

 

 

마카로니 무침? 버무림?

저는 이것도 좋아합니다.

 

 

 

 

 

우럭 세꼬시는 이렇게 나옵니다.

다른 곳에서 먹는 것보다 푸짐하게

나옵니다. 

 

 

 

 

 

이렇게 쌈을 싸 먹을 수 있는데요.

특별한 것은 광주산수동맛집 군산앞바다의 쌈장이

굉장히 특별합니다. 다양하게 양념이 들어가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쌈을 싸먹어도 맛있지만

세꼬시 본연의 맛을 즐길 때에는

이렇게 와사비 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우럭세꼬시를 다 먹은 후에 밥을 주문했어요.

 

매운탕으로 먹을 것인지,

지리로 먹을 것인지 정하면 되요.

 

 

 

 

이렇게 반찬을 주세요.

반찬도 맛있어요.

 

 

 

 

 

밥을 바로 해서 주시거든요.

그래서 밥을 먹은 이후에 누룽지도 먹을 수 있어요.

막 새로한 밥이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그 위에 겉절이 김치 올려서 먹으면

아주 밥 공기밥 한그릇 금방 먹습니다.

 

 

 

 

 

 

누룽지 만들어 먹기 위해서

이렇게 물을 넣어서 누룽지를

만들어 놓고요.

 

 

 

 

저희는 매운탕을 주문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를 더 좋아하는데

부모님께서 매운탕을 더 좋아하셔서요.

 

 

 

 

 

매운탕도 국물이 아주 진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우럭 서더리들도 듬뿍 들어있어서

우럭 살을 발라 먹는 재미도 있고요.

국물에 밥을 말아 먹어도 맛있어요.

우럭회 좋아하신다면 우럭세꼬시 

드시러 가보시는 것도 좋아요.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필문대로191번길 15-24

전화번호 : 062-228-9123

 

 

반응형